티스토리 뷰
혹시 달콤해서 사계절 내내 멜론을 즐기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가격면 이에서 맛면에서도 우수한 수입산 멜론을 자주 사 먹는 편인데요.
최근 멕시코산 캔털루프 멜론때문에 미국에서 비상이 걸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대형마트나 소형마트 할 것 없이 자주 볼 수 있는 주황색 과육이 특징인 캔털루프 멜론이 문제의 주역인데요.
최근 멕시코산 캔털루프 멜론을 먹고 발열과 설사 증세를 보인 사람은 현재까지 99명이며 그중 2명이 목숨을 잃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바로 '살모넬라 균'으로 인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살모넬라 균으로 인한 질병이라는 발병여부를 확인하는데 까지 4주가 걸리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실제 환자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사전에 살모넬라균으로 인한 증상을 아래버튼을 통해 미리 숙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미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는 식품 안전주의보를 발령했고 과일 유통업체에서는 대대적인 멕시코산 캔털루프 멜론 리콜이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는 살모넬라 균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좋은 분들은 짧게는 5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면 완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추위에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고 면역력저하가 우려되는 아동, 임산부, 65세 이상의 노인 등은 주의하셔서 합니다.
마트에서 손쉽게 다양한 나라의 과일들을 접하기 쉬운 시대라는 장점도 있지만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면역력 증진을 노력하시고 개별 먹거리 안전에도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